얼마전 사전예약으로 게임 하나를 예약했는데요.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있는 달빛조각사라는 게임입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가진 게임이라 예전에 했던 메이플스토리 느낌의 감성을 느낄수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사전예약을 해놓고 아주 잊어먹고 있던 차에 카카오에서 연락이 오더군요. 사전다운로드 받으시면 된다고.. ㅎㅎ

게임오픈하기 하루전에 접속자가 폭주할 것을 감안하여 미리 다운 받을수 있도록 조치를 해놓은 것 같습니다.



비슷한 형식의 모바일 RPG 게임을 몇가지 해보았는데요.

뭐가있었지~~??

AxE, 검은사막 모바일, 리니지M, 리니지 레볼루션 등이 있었네요.

게임의 구성은 몬스터를 잡고, 레벨을 올리고, 미션을 수행하고. 단조로운 노가다같지만 괜한 성취감을 부여해주는 ㅎㅎ 그런 스토리입니다.


캐릭터의 직업, 외모, 성별, 이름 등을 정해서 게임을 시작할수 있구요.

저는 마법사 캐릭터를 만들어서 시작했습니다.

세상에 있는 직업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게임세계에서는 마법사, 기사, 궁수 등의 직업이 가장 적합한가 봅니다.


한가지 특이했던점은 제가 오랜만에 이런 모바일 rpg게임을 해서 몰랐을수 있는데, 절전모드 기능이 있더라구요.

자동 사냥을 실행시켜놓고나면 별도의 조작이 필요로하지 않는 순간이 있고 배터리소모도 줄일 필요가 있기때문에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절전모드를 해놓았다가 적당히 끝났겠다싶을때 다시 절전모드를 해제하고 게임을 다시시작하면 딱입니다.


아직은 잦은 업데이트로 불편한점이 몇가지 있지만

하면서 얻는 소소한 팁들이 있다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