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va Chauth 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Karva Chauth 는 힌디어로 표현하면 करवा चौथ 이렇게 쓰실수 있는데요. 북인도에서 힌두 여성에 의해 이루어지는 one-day festival 이라고 합니다. 

해가 뜰 때부터 해가 지는 순간 까지 이루어지며, 주로 그의 남편의 안전과 장수를 기원한다고 합니다. 금식까지 하신다네요 @ㅁ@


이 행사는 힌두의 음력을 기준으로 Kartik 이라는 월에, 보름달이 뜬 이후 네번째 날에 행해지게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Katik이라는 달은 힌두 달력을 기준으로 여덟번째 달입니다. 음력 8월 정도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우리나라의 음력 8월과 똑같은 날짜는 아니구요. 올해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음력으로는 9월로 되어있네요. 힌두의 음력 달력은 조금 다른것 같습니다. 








<Karva Chauth 날짜>


참고로 올해 2015년의 Karwa Chauth 날짜는 October 30 으로써. 한국기준으로는 어제가 그 날이었네요.


매년 Karwa Chauth 행사 날짜를 알려주는 홈페이지가 있는데요. 한번 같이 알아보시죠~


주소는 

http://www.drikpanchang.com/festivals/karwa-chauth/karwa-chauth-date-time.html?year=2015

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날짜를 입력하는 곳과 도시를 검색할 수 있는데요. 움~ 도시마다 또 조금씩 다른가요? 그런것 같진 않은데. 무튼 날짜를 입력하는 란에 해당 년도를 입력하게 되면, Karwa Chauth 가 올해는 언제가 있는지 알려줍니다. 


잉? Karwa가 맞는지. Karva가 맞는지 모르겠지만. 경우에 따라서 다르네요.


아~! 그리고, 이게 해가 뜰때부터, 달이 질때까지 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해당 지역의 도시이름을 입력하게 되면, 구체적인 시간을 알려주는 건가 봅니다. 아마. 오늘밤. 31일 달이 아직 떠있으니~ 남편을 향한 인도 여인들의 정성스럽 의식? 은 이뤄지고 있겠네요.


하나의 토속신앙, 무속 신앙인듯 합니다. 힌두교 의식인것도 같고.






<Karva Chauth Date>


2015년은 10월 30일 금요일이었습니다.

2016년은 10월 19일 수요일입니다. 

2017년은 10월 9일 월요일입니다.

2018년은 10월 28일 일요일입니다.

2019년은 10월 17일 목요일입니다.

2020년은 11월 4일 수요일입니다.

2021년은 10월 24일 일요일입니다.


시기적으로 10월 31일인 할로윈데이랑 비스무레하다고 하면 틀린표현일 수 있으려나요 .ㅎ


무튼. 이런 내용을 보고 있으니 우리 인도 교수님이 생각이 나는군요. 



이날, 인도에서는 때때로 미혼인 여자가 그들의 남편이다 희망 남자친구를 찾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힌두 축제는 인도의 문화와 사회 현상을 반영하며 모든 이들이 이 축제를 즐긴다고 합니다. 여성들은 헤나라고 불리는 바디 페인팅을 하고 가장 좋은 옷과 악세서리로 꾸미고 좋은 음식을 준비합니다. 이 축제는 친구들, 가족들을 함께 모이게 하는 축제로 발전하여, 서로 선물도 나누며 서로의 행복을 빌어준다고 합니다.



음... 인도.. 현재 12억 이상의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에 이어 세번째 인구 대국..

곧있으면 중국의 인구를 따라 잡을 것 같던데.. 무시할수 없는 힘을 가진 나라라고 생각이 듭니다.


힌두교 83% 무슬림 10% 기독교 2% 시크교 1.8% 불교 0.7% 기타...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