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줄임말을 쓰는것이 유행을 넘어서 거의 이제 왠만한 단어들을 기본적으로 줄여서 쓰는게 일반적인 사회가 되었는데요.


혹시, BH. WH. 와 같은 말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신지요?






전에도 이와 비슷한 글을 포스팅한 경험이 있는데요~

아래 글입니다.


2015/04/17 - [What is this?] - TK지역과 PK지역이란?


TK 는 대구 경북 / PK는 부산 경남 지역을 의미하는 단어였지요.



그렇담, BH. WH.는 뭘까요~?


그뜻은~!!


BH >>> Blue House (청와대) 의 약자입니다.


WH >>> White House (백악관) 의 약자입니다.



정치권에서도 약간을 꽤나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친박, 친노. TK, PK, BH, WH. 정치권 뉴스란에 많이 나오는 단어들. 알고보면 이런 뜻을 가지고 있었구나~ 하는 줄임말들이 뉴스기사에서 어렵지 않게 눈에 띄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정치권 은어라고 보면 될 듯합니다. 





아래 사진은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청와대입니다. 기왓장이 정말 파~랗네요. 청와대가 파란지붕을 가진 지붕이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색감이 참 예쁘다는 생각이 드네요. 보통 기와는 그저 까만색이라 잘 모르겠던데. 청와대색 지붕색깔이 참 고운 색깔 처럼 보이네요. 




아래 사진은 미국의 백악관입니다. 정말 하얗군요. ㅎ 


미국는 언제나 한번 가볼지..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