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중국 최대 검색 포털인 바이두에 쯔위와 관련된 기사가 메인에 떴었다고 말씀드린바 있는데요.


기사 전문을 조금 시간이 걸려 번역을 완료했습니다. 





기사 원문 링크 : http://news.ifeng.com/a/20160117/47107979_0.shtml


아..ㅎ 원래 링크는 다른데 였는데. 이전 링크는 짤려서 ㄷㄷㄷ 다른 링크로 걸어 올립니다. ㅎ






台湾年轻人:周子瑜只是16岁女孩,请政治放过她!


대만젊은이 : 16살밖에 안된 여자 아이 쪼쯔위, 정부의 용서를 구하다



“周子瑜事件”在台湾持续发酵。不少台湾人看了她脸色苍白、声音颤抖的道歉视频,纷纷表示心疼。“她只是个16岁的女孩,请政治放过她吧,”一位25岁的台北姑娘对凤凰网称。


대만에서는 "조쯔위사건"이 계속해서 회자되고 있습니다. 적지 않은 대만사람들이 그녀의 창백해진 얼굴을 봤습니다. 부들부들 떨리는 목소리로 사과하는 영상을 보았습니다. 참으로 아파하는 마음이 보였습니다. "그녀는 겨우 16밖에 되지 않은 아이인데, 정부에게 그녀는 용서를 구하고 있습니다." 라고 어느 25살 타이베이 여성이 "凤凰网" 이라는 언론사에 보도를 요청하였습니다.







“我不是什么TWICE的粉丝,但看了这影片真的很心疼她。我打从心底瞧不起JYP!打从心底讨厌黄安!”台北市“金牛顿艺术科技”一位姓储的姑娘也表示愤愤不平。


"저는 트와이스(TWICE)의 광팬이 아닙니다. 그저 정말 가슴아픈 영상 하나를 보았습니다. 이 영상을 보니 너무 마음이 아팠습니다. 저는 마음 깊은 곳에서 JYP에 대한 경멸감이 솓아 올랐습니다! 가슴 깊은 곳에서 황안을 미워하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타이베이시의 "골드 뉴턴 예술과학"의 저우라는 성을 가진 여성도 불공평하다며 분노를 표시했습니다. 



台湾民视政治分析员称,周子瑜事件大概“贡献”绿营60-80万票,投票率拉高3-5个百分点。选前估计得票率为绿43%、蓝27%、橘17%,不想“道歉”视频一出,很多年轻人连夜返乡投票,让绿营“总统”票大胜300万,立法机构取得过半席次。


대만사람이 보기에 정치 분석원이 말하길, 쪼쯔위사건은 녹색진영이 60-80만표를 받는데 공헌했는가? 투표율이 3-5 % 증가하였습니다. 투표 전에 예상 투표는 녹색진영 43% 청색진영 27% 주황색진영 17%. 였는데, 사과 영상이 나온 이후로 많은 젊은이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표를 던졌고, 녹색진영의 총통이 300만표라는 대승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국회에는 과반 이상의 의석을 차지하게 되었지요.









여기서 사용된 단어인 蓝营, 绿营 에 대해서 말하자면,


蓝营 (청영) : 파란 진영으로써, 国民党、亲民党、新党 / 국민당, 친민당, 신당이 이쪽 진영에 속합니다. 이들은 본래 국민당에서 분류되어 나왔고, 이를 뜻하는 깃발이 파랑색이므로, 国民党、亲民党、新党 이 세당을 일컬어 蓝营 (청영) 이라고 부릅니다.


绿营 (녹영) : 民进党、台联党 / 민진당, 대연당 또는 독립정당이 이쪽 진영에 속합니다. 이쪽에 민진당 깃발이 녹색이어서, 녹영이라고 부릅니다. 






- 대만국기 (청천백일만지홍기) 青天白日满地红 - 




- 중국국기 (오성홍기) - 





挥舞“青天白日满地红”,并不等于“台独”


"청천백일만지홍" 을 흔들었다고 해서 "대만 독립 운동"과 같을 순 없습니다.



很多人希望对岸网友能明白,挥舞“青天白日满地红”旗子,并不代表“台独”。


많은 사람들이 대안네티즌들이 이해하길 바랍니다. 대만국기(청천백일만지홍)를 흔들었다고 해서 대만 독립운동을 하려는게 아니라는 것을요.



“周子瑜应该严正告诉对岸和黄安:台独是不拿青天白日满地红旗帜的,拿青天白日满地红旗子的,都不是台独,”来自新北市的Caleb Lee说。


"쯔위는 대립하는 세력들과 황안에게 엄중하게 말해야 합니다 : 대만 독립운동. 청천백일만지홍기를 들든지 들지 않든지. 모두 대만 독립운동이 아닙니다." 라고 신베이시의 갈렙 리가 말했습니다. 



原国民党“总统”候选人洪秀柱也在脸书上公开发言:“我声援子瑜。我们大人应该负起责任,不该让复杂难解的两岸问题成为子瑜的负担。子瑜不该为他人强加在身上的标签道歉,不该为恶意炒作的议题负责。两岸网友与媒体更不该籍此事件挑拨对立,激化冲突,增加误会,分化两岸融冰后辛苦建立的成果。”


원래 국민당 총통 입후보자였던, 홍슈쥬가 페이스북(脸书 - facebook)상에 공개적으로 말했습니다. : "저는 쯔위를 응원합니다. 우리 어른들은 당연히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 어른들은 이런 복잡한 해결하기 어려운 양안의 문제를 쯔위의 부담으로 넘겨서는 안됩니다. 쯔위는 다른사람들이 강압적으로 붙인 꼬리표로 인해서 사과해서는 안됩니다. 쯔위는 악한 의도로 조작된 문제들을 책임져서도 안됩니다. 양안의 네티즌들과 매체들은 더더욱이 이번 사건으로 인해 서로 이간시켜서는 안됩니다. 충돌을 격화시켜서도 안되고, 오해를 불러일으켜서도 안됩니다. 양안의 얼어있던 관계가 풀린 수고를 이렇게 분열시켜서는 안됩니다. 



“挥舞青天白日满地红的旗帜绝不等同支持台独,”她耐心写道,“这面旗帜带领中国走出封建,为世界各国承认;这面旗帜带领中国坚忍不拔,走过抗日血战;这面旗帜更引领我们创建以维护世界和平为目标的联合国;这面旗帜当然是堂堂正正代表中国的旗帜无庸置疑。”


"청천백일만지홍기를 흔든것이 대만독립과 같을 수는 없습니다." 그녀는 참을성 있게 써내려갔습니다. "이쪽면 깃발은 전세계 각국이 인정하라고 중국을 봉건으로 이끌고, 이쪽면 깃발은 중국을 항일 혈전을 거쳐 굳게 참고 견디어 마음을 빼앗기지 않는 특성으로 이끕니다. 이쪽면 깃발은 더욱이 우리의 创建(창건) 维护(수호) 世界(세계) 和平(화평) 목적의 연합국으로 인도합니다. 이면의 깃발은 당연히 정정당당하게 중국의 깃발임을 의심할 여지가 없는 것입니다."

(여기 해석이 이상하네요 ㅠ 죄송합니다.)



有些人觉得,大陆网友对台湾缺乏了解,对复杂问题过于“简单化”。曾在2008年投票支持马英九的台北市民孙先生,提出一连串问号:“为什么不表态支持统一就是支持台独呢?为什么不表态支持国民党就是支持台独?为什么表态支持非蓝系就是搞台独呢?为什么不支持马英九政策就是‘为反对而反对’呢?”


어떤사람은 느끼기에, 대륙(중국) 네티즌들이 대만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복잡한 문제를 지나치게 단순화 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전에 2008년에 마잉쥬를 지지하여 투표했던 타이베이시의 시민 쑨선생은 이어지는 물음표를 쏟아냈습니다. "왜 하나됨을 지지하는 것은 대만의 독립을 지지하는 것이라고 말하지 않느냐? 왜 국민당을 지지하는 것을 대만독립을 지지하는 것이라고 하지 않는냐? 왜 파랑색이 아닌 당을 지지하는 것을 대만의 독립 운동을 하는 것이라고 하지 않느냐? 왜 마잉주의정책을 지지하지 않는것이 '반대를 위한 반대'인가?







被政治利用太残忍


정부에 의해 이용당한 쯔위, 매우 잔인



民调专家洪耀南称,有个朋友的儿子,夜读刚刚进门,看见父亲在播放周子瑜道歉的视频,红着眼大声说:不要再放了!更大声骂了声“干!”


여론조사 전문가 홍야오난의 말에 의하면, 한 친구의 아들이 있는데 밤에 공부를 마치고 집에 들어와 쯔위가 사과하는 영상을 보고있는 아버지를 목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얼굴이 빨개지시며 : 다신 틀지마! 더 큰소리로 욕하시며 '깐' 이라고 하셨다고 합니다. 



“子瑜只是台湾来的,但是没有说过独立的相关言论。真是太残忍了,对于一个14岁抱着歌手梦来到韩国努力练习的孩子来说,被政治利用,不管是台湾还是大陆的成人们,你们太让人无语了!”在脸书上,“台湾妞韩国媳”的文字被四千多网友点赞。


"쯔위는 단지 대만에서 왔을 뿐이지, 대만의 독립에 관련된 이야기를 한것이 전혀 없습니다. 정말 잔인합니다. 가수가 되겠다는 꿈을 안고 열심히 열심히 연습한 14살 아이는 정부에게 이용당했습니다. 



今年仅26岁就当上国民党党主席朱立伦发言人的徐巧芯也忍不住在脸书上发言:“愤怒。请拿开你的脏手。黄安,你自以为在做的事,只是一种低劣霸凌的手段。如果你是中华民国的国民,应该对你自己的所作所为感到羞愧。JYP,为了商业利益如此对待一个小女生,非常可耻。大陆政府,请理性看待这一切,不要打压艺人的言论自由,否则只是把两岸的心理距离越拉越远,造成两岸关系的倒退。”


올해 26세인 국민당 당주석 쭈리룬(朱立伦)의 대변인인 쉬챠오씬(徐巧芯)도 참을수 없다며 페이스북 상에 글을 게시했습니다. : "화가난다. 너의 더러운 손을 치워달라. 황안. 너는 스스로 뭔가 하고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그저 매우 수준낮은 집단따돌림의 일종일 뿐이다. 만약에 네가 중화민국의 국민이라면, 당연히 너 자신이 한 모든 일에 대해 부끄럽게 여겨야 한다. JYP. 상업적인 이익을 위해 어린여자아이를 대하다니, 정말 몰염치하다. 중국정부. 이러한 것들을 이성적으로 보아라. 연예인의 언론자유를 압박하지 말아라. 그렇지 않으면 그저 양안의 마음은 점점 멀어질 것이다. 양안의 관계는 점점 멀어질 것이다."

(좀 세네요 ㅁ-ㅁ;;)


(물론 이부분에 있어서 JYP는 쯔위와 쯔위 부모님과 충분한 협상후에 결정한 사항이라고 입장을 표시하긴 했지만..)


관련기사 : JYP "쯔위 사과 영상, 강요 아니다…부모와 상의한 것"



也有大陆人同情周子瑜。“作为一个大陆人,也作为一个去过台湾感受过它的美好的人,我也觉得让这个16岁女生做这种道歉有些过了。她才16岁,看起来还比较单纯,不该经历这些,”曾经访问过台湾的大陆男生肖驰感叹道。


쯔위를 동정하는 대륙사람들(중국인)도 있습니다. "대륙 사람으로써, 대만을 가보고 그곳의 매력을 느껴본 사람으로써, 저도 이런 16살 여자 아이에서 이런 사과는 좀 그렇습니다. 그녀는 겨우 16살이고, 보기에 아직 순수하고, 이런 일들을 경험해선 안될 나이인데..." 전에 대만을 가본적이 있는 중국 남성인 肖驰(샤오츠)는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脸书上不少人因同情周子瑜而开骂。但一直主张“台湾蓝绿橘应团结起来”的台北青年胡文瀚语带讥讽:“如果脸书按赞跟谩骂留言可以帮到周子瑜,台湾早就是世界强国了。”


페이스북 상에 적잖은 사람들이 쯔위에게 동정하며, 심지어는 욕까지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대만의 청색, 녹색, 주황색은 하나가되어야 합니다."라고 계속 주장하던 타이베이틔 청년 (胡文瀚)후원한은 비꼬듯 말했습니다. : "만약에 페북의 좋아요나 욕하는 말들로 쯔위를 도와줄수 있다면, 대만은 세계 최강국이 됐을 겁니다."







周子瑜事件始末


쯔위사건의 전말



现年16岁的周子瑜,出生于台湾台南市,12岁就被韩国“JYP娱乐”星探相中,随即前往韩国当“练习生”,去年正式出道,推出专辑和MV。


현재 나이 16살의 쪼쯔위, 타이완 타이난시에서 출생하였습니다. 12세에 JYP 엔터테인먼트에 의해 발탁되었으며, 곧바로 한국으로 건너가 거주하며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작년(2015년)에 정식으로 활동 시작하여 앨범와 뮤직비디오 발간하였습니다.



1月8日,1990年代后半叶从台湾到大陆发展的艺人黄安,自称“台独杀手”,在微博上举报周子瑜在韩国节目中挥“青天白日满地红”旗帜,痛批她是“台独”。


1월 8일, 1990년대 말엽 대만에서 대륙으로 넘어가 활동을 시작한 황안이라는 예능인이 있습니다. 그는 자기 자신을 대만독립의 킬러라고 부르는데요. 황안의 웨이보상에서 쯔위가 한국 TV 프로그램에서 대만의 국기를 흔들었다고 신고했습니다. 거기서 그는 쯔위를 대만독립세력이라 혹독하게 비판했습니다.



这条微博被转发超过15000次,中国网民表示支持黄安。周子瑜本来为华为手机Y6代言,因事件中止合作。她的韩国公司“JYP娱乐”称取消周子瑜“近期预计在中国进行的全部演艺活动”。台湾大选前一晚,“JYP娱乐”发布一分半钟的影片,周子瑜公开致歉。这个16岁女孩在影片中,脸色苍白,声音颤抖,承认“中国只有一个,海峡两岸是一体”,并决定“暂停中国的活动好好自我反省”。


15,000회가 넘게 웨이보의 글이 전달되었으며, 중국네티즌들을 황안을 지지하는 표시를 했습니다. 쯔위는 원래 화웨이의 Y6 스마트폰 모델을 하기로 되어있었는데요. 이번 사건으로 인해 계약이 정지되었습니다. 그녀의 한국 회사인 JYP 엔터테인먼트는 가까운 시일내에 중국에서 진행되기로 예정되었던 모든 활동을 취소했습니다. 대만 대선 전날밤, JPT 엔터테인먼트는 1분 30초짜리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이 영상에서 16살된 소녀는 매우 창백했고, 매우 떨린 목소리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중국 오직하나다. 해협양안은 하나다." 게다가 "중국활동을 일시 중단하고 스스로 반성하겠다" 라고 말했습니다. 



(凤凰网:孙莹)


 (봉황넷 : 쑨잉)




(凤凰网版权稿件,转载请注明来源!)

 (봉황넷 저작권 작품, 스크랩시 출처를 표시해주세요!)







쯔위 사과 영상 첨부합니다 (중국어 / 영어자막)




이 복잡한 사건 가운데 지혜로운 해결 방법들이 나오길 바라고 쯔위양이 다시 웃으며 활동하게 되시길 바라고 응원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