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갤럭시 S10 5G 버전 출시를 시작으로 LG의 V50 THINQ까지 가세하면서 5G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점점 확대 되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 노트 10과 갤럭시 폴드의 경우 5G만 지원하는 모델이 나오면서 5G 시장은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시점에서 내가 산 5G는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서 잘 터지는지 궁금하실텐데요. 통신사별로 커버리지 현황을 확인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통신사별로 고객유치와 커버리지 확대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데요. 현재로써는 LG Uplus의 5G 기지국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만년 3등이던 판도를 뒤집어보고자하는 노력이 엿보입니다.

 

나의 5G 휴대폰은 내가 사는 지역에서 터지긴 하는건지... 실제로 폰을 구매해놓고 5G가 안터지자 속이 터져서 LTE로 다시 갈아타는 사례로 적잖아 있었는데요. 지금은 상황이 좀 나아졌는지 확인해 볼까요?

 

 

서울과 경기지역. 그리고 지방의 경우 큰 도시를 중심으로 기지국이 모여있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지도를 확대하게되면 더 자세한 현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아래 주소를 통해 각 통신사별 커버리지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LG 텔레콤 5G LTE 커버리지 현황>

http://www.uplus.co.kr/css/iner/RetrieveCoverMapNoneSSL.hpi

 

LG유플러스

 

www.uplus.co.kr

 

 

<KT 5G LTE 커버리지 현황>

https://coverage.kt.com/coverage

 

[고객지원] 서비스 커버리지|글로벌 No.1 KT

※  최대 속도는 설치장소의 통신설비,      단말 등에 따라 실제 제공 속도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최고속도    - 기가 인터넷 : 500Mbps~1Gbps    - 일반 인터넷 : 50Mbps~200Mbps ※  무선서비스 특성 상 음영지역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용환경에 따라      속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부 건물실내, 지하 등) ※  무선서비스 특성 상 사용환경에 따라      음영지역이 발생할 수

coverage.kt.com

 

 

<SKT 5G LTE 커버리지 현황>

http://www.sktcoverage.com/map?TYPE=FIVEG

 

페이지 오류 < SKT 커버리지맵

 

sktcoverage.com

 

앞으로 다가올 5G 시대가 기대됩니다.

 

 

 

 

+ Recent posts